작성일 : 12-02-19 10:03
패션과 멘토링을 결합한 Creative color way 수업을 오실 조세진 선생님 기사
 글쓴이 : Sashay
조회 : 2,887  
라이프트리 조세진 선생님은 패션을 전공하신 분으로 2012년 3월~4월에 걸쳐 총 5번 인투비전학교에 수업을 오시기로 했습니다.
라이프트리 부대표님이시기도 한데요,
현재 명동의 라빠레뜨란 브랜드의 아트 플랫폼에서 'Creative Color way'란 프로그램을 
역시 비전학교에 일러스트 수업을 진행해주신  신명혜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고 계십니다. 



[라빠레뜨], 명동 아트플랫폼 COMMON PLACE 오픈
뉴스일자: 2012-01-09

[패션저널:한인숙 기자]라빠레뜨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3,4층에 ‘아트플랫폼 COMMON PLACE’가 1월 13일 오픈한다. COMMON PLACE는 다양한 문화 컨텐츠가 소통하고 교류하는 아트플랫폼으로서 3층의 북카페, 4층의 문화공간으로 구성되며 매달 공연, 전시, 강좌,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라빠레뜨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My wizard’ 3층 공간은 다양한 도서가 마련된 북카페로, 편안하게 쉬었다 갈 수 있는 아지트 같은 공간임과 동시에 명동 유일의 공정무역카페로서 커피, 핫초코, 초콜릿 등 다양한 공정무역 상품도 만나 볼 수 있다.

4층의 문화공간은 아늑한 분위기의 소규모 콘서트홀이다. 그 첫 번째 무대는 1월13일(금)에 EBS SPACE 공감 헬로루키로 선정된 보컬 ‘시와’와 싱어송라이터 ‘건훈씨‘의 공연으로 문을 연다.

이후 매달 따뜻한 감성의 인디밴드와 국악, 무용, 재즈 등의 공연과 더불어 감성 표현, 다채로운 개성 발견, 새로운 시도와 열정을 예술과 문화라는 코드를 통해 이끌어낼 다양한 강좌가 준비돼 있다.

폐현수막을 활용해 북극의 눈물 액세서리를 만드는 ‘터치포굿의 업사이클링강좌’와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토크’는 재미와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다. 

특히 ‘Creative Color Way’는 패션과 멘토링이 결합한 창조적 자기발견 프로그램으로, 자신만의 색을 찾고 옷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자기 옷(정체성)을 입도록 돕는 특별한 아트케어 프로그램이다. 

또한 3층과 4층 공간에서 상설로 진행되는 배빛 작가의 전시 ‘피고 지고’는 2012년 1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COMMON PLACE 방문객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라빠레뜨의 COMMON PLACE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단체들과 협력하고 연계하여 꾸려진다. 

다양한 예술과 문화가 교류하고, 사회적 가치가 공유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홍대인디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전시기획을 담당하는 ‘서울형’, 사회적 기업 ‘A-company’, 아트케어전문 단체 ‘라이프트리’,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 ‘터치포굿’, 공정무역을 알리는 ‘아름다운가게’ 등 다양한 단체가 COMMON PLACE와 함께한다.

[라빠레뜨]의 아트플랫폼 COMMON PLACE의 전시, 강좌,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최: 아트컴퍼니 바삭, 라빠레뜨 / 후원: 보끄레머천다이징 / 북카페 협찬: 웅진도서](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